천도교청년회에서 제95주년 어린이날 기념행사 '신나는 한울놀이터'를 개최합니다. 포덕 157년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천도교중앙대교당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1923년 소파 방정환 선생님께서는 아동권리공약을 선포하셨습니다. 그중 제3장이 “어린이 그들이 고요히 배우고 즐거이 놀기에 족한 각양의 가정 또는 사회적 시설을 행하게 하라.”입니다. 하지만 작년 2015년,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이 시행되어 전국의 1,600개 정도의 놀이터가 동시다발적으로 사라졌습니다. 이는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일입니다. 게다가 우리나라 어린이들은 현재 학습부담이나 성적압박을 많이 받고 있으며 부모님과의 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심신으로 지친 아이들을 위해 ‘신나는 한울놀이터’에서는 어린이들에게도 놀 권리가 있음을 아이들과 공유하고 스스로 주인공이 되어 신나게 배우고, 마음껏 웃고, 놀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날 기념식, 소파 방정환 교육 영상과 어린이들의 놀 권리 캠페인, 즐거운 식사(고급도시락), 마술공연/마술배우기, 풀잎 공예, 페이스 페인팅, 에어바운스, 미니바이킹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인별 기념품과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회비는 무료입니다. 어린이날 공휴일에 복잡한 곳으로 떠나기보다는 '신나는 한울놀이터'에서 어린이가 주인공인 하루를 만들어주는 건 어떠실지요? 참가신청은 http://goo.gl/forms/RxXWuPfzR5 위 링크를 통해 해주시거나 010-7172-5660 / 02-736-5660으로 전화, 또는 문자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5월 5일 어린이날 11시에 천도교중앙대교당에서 만나요!